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냠냠 짭짭

단팥빵 맛집 성남 청담추어정

추어탕집에 왠 단팥빵?

 

 

성남에 청담추어정이라고 추어탕 맛집이 있다. 그런데 여기 추어탕만큼 맛있다고 소문난 것이 있는데 바로 단팥빵. 추어탕 맛집이면서 단팥빵 맛집이기도 하다. 

 

<다음지도 캡쳐>

이렇게 추어탕집인데 한쪽에서 빵을 판다. 

 

 

빵 봉지에는 66시간 느림의 미학이라고 써있다. 아마도 66시간동안 발효를 하는 것 같다. 빵을 굽기전에 발효의 과정을 거쳐야 하니까.

 

 

빵은 엄청 폭신하다. 두껍지는 않은데 누르면 복원력이 아주 좋다. 잘 구어진 빵이라는 것을 먹어보지 않고도 알 수 있다. 구워진 색감도 좋다.

 

 

빵을 쪼개 본다. 단팥빵이나 안에 당연히 단팥 앙꼬가 들어있다. 빽빽하게 차 있는 거 같지는 않은데 빵을 가르니 단팥이 부스러져 쏟아진다.

 

 

시중에서 파는 단팥빵은 앙꼬를 만들 때 단팥을 완전히 으깨서 설탕을 많이 넣어 만든다. 이것 일부러 팥 알갱이를 살아있도록 적당히 으깬 것 같다. 부스러지는 것을 보면 설탕도 많이 안들어 있는 것 같다.

 

 

먹어보니 역시 알갱이는 살아있고 많이 달지는 않다. 빵은 부드러우면서 앙꼬가 단팥의 맛을 아주 잘 살려 배부른데도 계속 먹게 되는 맛이다.

 

 

빵은 정말 맛있다. 소개 받은 빵집인데(사실 빵집은 아니고 추어탕집) 먹어본 단팥빵 중 최고인듯. 빵을 엄청 좋아하기는 하지만 사실 단팥빵은 빵을 살 때 우선순위에서 밀리지만 이정도면 먼저 살 만하다.

 

 

 

 

- 티움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의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RSS, 구독하기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