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크롬 브라우저 주소표시줄 검색에 왠 야후? 주소창 검색엔진 바꾸는 방법

주소창 검색에 언제 적 야후가...

크롬은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다. 이 브라우저 주소표시줄인 주소창에는 웹주소만 적는 거라 생각하겠지만 여기에 검색어를 직접 적어 넣어도 검색이 된다. 그런데 원래 그런 건지 아니면 설정이 바뀐 건지 모르겠지만 여기에 검색을 하면 야후에서 검색이 된다. 야후가 아직도 있었다니... 언제 적 야후인지 놀랍기도 하다. 어쩌면 돈을 받고 기본 검색엔진으로 해준 건가. 아무튼 주소표시줄 검색엔진은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본인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한번 검색엔진을 넣어보자. 무엇으로 검색이 되는지. 본인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라면 바꿀 필요가 없지만 전혀 다른게 나올 수도 있다.

 

이렇게 야후에서 검색이 된다. 야후 검색이 아직도 있었다니...

 

설정을 바꿔주기 위해서 크롬 오른쪽 점3개로 표시된 메뉴를 클릭해서 연다. 하단에 설정이 있다. 설정을 클릭해준다.

 

설정 창의 하단으로 내려가면 검색엔진이라는 설정 부분이 있고 '주소 표시줄에서 사용되는 검색 엔진입니다'라는 글이 있다. 오른쪽에 보면 화살표로 되어있는 창에 설정된 검색엔진이 있다. 여기 야후라고 표시되지 않고 웹서치라고 되어있는 걸 보니 아무래도 야후와 어떤 계약이 있나 보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검색엔진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본인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을 선택한다. 원하는 검색엔진이 없을 때에는 바로 밑의 검색엔진 관리에서 추가한다.

 

이제 주소표시줄 검색엔진 설정이 됐다. 주소창에 검색어를 넣어서 테스트를 해보자.

 

원하는 검색엔진에서 제대로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티움 프로젝트 발행글을 구독하기,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RSS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