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 티움/짧은 명상

벼랑끝에 섰을 때

 

벼랑 끝 1미터 앞,

뒤에서 누군가 날 밀어낸다

 

둘 중 하나다

돌아서서 왔던 길로 다시 갈 수도

혹은 한 걸음 앞으로 더 갈 수 도 있다

 

과거의 삶으로 회귀하든 천 길 허공으로 나를 던지든

결국 나의 선택이다

 

눈을 질끈 감고 허공에 몸을 던졌다

한참 동안 추락했지만 바닥이 보이지 않는다

 

죽음과 어둠의 공포……

나는 왜 벼랑에서 온 몸을 던졌을까……

 

그러다 문득 발견하게 되었다 나에게 숨겨진 날개가 있음을

 

날개가 부러지도록 허우적대기 시작했다

추락하는 속도가 점점 줄어들었다

 

조금씩 요령 있게 날개 짓 하는 법을 터득했다

그러자 내 몸이 위로 올라가기 시작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벼랑 위의 하늘을 날게 되었다

결국 창공을 나는 방법을 배운 것이다

 

벼랑에서 온 몸을 던지지 않았더라면

나에게 날개가 있음도 하늘을 나는 법도 결코 알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벼랑 아래에는 바닥이 없다는 사실… 그게 날 살린거다

 

 -불씨 박성후



<내 카카오스토리에서 편하게 매일 소식을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