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재미, 웃음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 정말?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

이런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오리가 꽥꽥거리는 소리는 절대 메아리치지 않는다는 사실. 원인은 아직 모른다.

 

-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실험 대상으로 삼고자 우주공간에 보냈던 새들은 모두 굶어죽었다. 새들은 중력이 없으면 먹이를 삼킬 수 없다는 것을 깜빡했던 것. 새들이 물 한모금 먹은 뒤 머리를 치켜올리는 것은 중력을 빌려 물이 내려가게 하려는 것임을 생각해 보라.

 

- 개구리도 토한다. 단지 방법이 특이할 뿐.

개구리는 먼저 위장을 토해 입에 대롱대롱 매달리게 한 다음 앞발로 위장을 쥐어짜 안에 든 것을 빼낸다. 그러고는 다시 위장을 삼킨다는 사실...윽!

 

- 고양이는 7층보다 10층에서 떨어졌을 때 살아남을 확률이 더 높다.

매우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사뿐히 내려앉지만, 제 스스로 뛰어내리는 게 아니라면 고양이가 자신이 추락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챌 때까지 평균 8층에서 떨어지는 만큼의 시간이 필요하다.

 

- 악어에게 물렸을 때 빠져나오는 유일한 방법은 눈을 찌르는 것이다. 진짜?

 

 

- 닭이 가장 오래 허공을 난 기록은 13초라는 사실. (꽤 오래나네.)

 

- 사람이 8년 7개월 6일간 계속 소리를 지를 때 나오는 음파의 에너지를 이용하면 커피 한 잔을 끓일 수 있다는 사실.

 

 

- 파티가 잦은 미국에서는 독거미에 물려 죽을 확률보다 펑튀는 샴페인 마개에 맞아 죽을 확률이 더 높다는 사실. 샴페인에 어딜 맞으면 죽는걸까?

 

- 개미는 죽을 때 꼭 오른쪽으로 쓰러진다는 사실...

 

정말 거짓말 같은 사실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