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사회 이슈

원유값 인하? 급하긴 급했나보다.

3년만에 원유값을 인하한다고 한다. 계속 재고가 쌓이는 마당에도 우유값 고공행진은 계속 되었는데 이제 원유값을 인하하니 우유값도 좀 내리려나. 







우유업계는 적자가 누적되고 있다고 하는데 사실 우유값이 비싸니까 안사먹는 걸...가격을 내리면 안 사먹을리가 없다. 동네 마트에서도 할인되는 우유는 내놓기 무섭게 동나버린다. 우유값을 올리다올리다 이제는 저가우유라고 내놓는게 가짜우유까지 나오는 판이다



가짜우유가 뭔지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가격이 싼 우유의 성분을 보면 원유 100%가 아니라 전지분유에 물타서 만든 가짜우유가 있다. 물가가 비싸다는 일본과 비교해봐도 우리나라 우유값은 3~40%가 비싸다. 






그리고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900ml로 용량을 줄여서 눈속임하는 짓은 하지 않는다. 우리나라 물가는 일본을 따라잡은지 오래다. 하지만 국민들의 수입은 일본이 앞선다. 그러니 먹고살기 힘들다는 소리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번 원유값 인하로 우유값이 얼마나 내릴지 모르겠다. 어쩌면 우유없계는 인하를 거부할지도 모른다. 그럴경우 사람들은 더 우유를 외면할 수 있다. 더군다나 우유가 몸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연구가 계속 나오고 있다. 이제 우유도 수입해서 먹어야 할 판이다.



 

 티움프로젝트 다른 포스팅 보기


-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좋아 보이는 이유

- 여름 모발 관리법

- 네이버에서 편하게 소식 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