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하트벌레 나방파리 퇴치방법

날개를 접고 앉아있으면 하트 모양처럼 생겨서 하트 벌레라고 불리는 벌레가 있다. 정식 명칭은 나방파리다. 작고 모양이 하트라 벌레를 무서워하는 사람도 나방파리에 대해서는 그다지 기겁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뭔지 모르기 때문에 더 그런데 나방파리라는 이름을 알게 되면 좀 거부감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된다. 어디서 나타났는지 모를 이 나방파리가 날아다니면 왠지 기분이 나빠진다. 집안이 더러운 걸까?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하트모양 벌레 나방파리>


이 하트 모양의 벌레인 나방파리는 더러운 하수구에서 발생한다. 그러니 어디에서 나왔는지 모른다면 하수구를 살펴보면 된다. 이사 온 원룸 베란다에 이상하게 이 나방파리가 많이 생겨 어디서 나오는 건지 살펴보다 지저분한 하수구를 보게 되었다.


<이 안이 왠지 의심스럽다>


베란다는 냉장고가 있어 하수구를 특별히 사용할 일이 없는데 에어컨의 배수구가 하수구에 연결되어 있다. 아마도 여름에는 사용할 것 같다.

 <으악>


이 배수구를 열어보고 기겁을 했다. 그동안 한 번도 청소를 안한 것 같다. 하긴 에어컨 필터가 먼지로 꽉 막혀있는 걸 보면 어떻게 생활했는지 알만하다. 아니나 다를까 하트 벌레의 본진답게 하수구 뚜껑을 열자 몇 마리의 나방파리들이 안에서 튀어나온다. 안은 애벌레가 있는지 나방파리가 있는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커멓다. 물때와 곰팡이가 뒤섞여 있는 듯.



<팔팔 끓는 물을 붓는다>


우선 안에 있을지 모를 나방파리의 애벌레나 알을 없애기 위해 뜨거운 물을 부어줬다. 주전자에 물을 끓여 다 부어버렸다. 




애벌레는 없앨 수 있어도 곰팡이와 물때가 사라지는 건 아니기 때문에 락스를 사용하기로 했다. 벌레가 업다고 그대로 두면 지저분한 이곳에 알을 낳고 또 나방파리가 발생하게 된다.

 

<뚜껑은 욕실로 가지고 가서 락스를 뿌려 두었다>


묶은 때라 스프레이 락스를 뿌리고 한동안 두었다. 이후 물로 씻어내자 깨끗한 면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이렇게 안 지워지는 곳은 수세미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냈다. 




정말 깨끗해졌고 몇 주가 지날 때까지도 나방파리는 생기지 않았다. 잡아도 잡아도 어디선가 나와 날아다니던 나방파리가 이제 안 날아다닌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