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애플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숫자가 모자를 때 인증 해제 방법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아이튠즈를 컴퓨터에 깔아서 사용한다. 컴퓨터에 깔면 인증을 받게 되는데 이게 인증 숫자에 제한이 있다. 많은 컴퓨터에 못깔게 하려는건지 모르겠는데 꽤 불편하다.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컴퓨터 5대니까 그 숫자까지 쓸 일이 없을거라 생각하게 된다. 그런데 이 숫자는 금방 찬다. 컴퓨터 다른 곳에 까는 것이 아니고 내 컴퓨터의 OS만 재 설치해도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하고 컴퓨터 대수에 카운트가 된다. 그러니 금방 컴퓨터가 인증 숫자가 모자르게 된다. 이걸 OS 재설치 전에 해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되는데 그것까지 기억해서 하기는 힘들다.



5대 숫자가 꽉 차게 되면 더이상 다른 곳에 아이튠즈를 설치할 수가 없기때문에 미리 인증을 해제할 필요가 있다. 우선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계정으로 들어간다.






나의 계정보기를 누르면 로그인을 해야한다. 





아이튠즈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도 나의 계정보기를 누르면 다시 한번 로그인을 해야 한다. 





다시 나의 계정보기로 들어가면 Apple ID 개요에 컴퓨터 인증 숫자가 나온다. 몇대의 컴퓨터에 인증되었는지 확인해보고 5대가 차기 전에 인증을 해제하자. 인증해제는 오른쪽에 '모두 인증 해제'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컴퓨터 인증 해제를 위해 다시한번 확인을 한다. 전체 인증 해제를 눌러 모든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한다.





이제 컴퓨터 인증숫자가 바뀌었다. 0대의 컴퓨터로 바뀌어 처음부터 다시 카운트가 된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