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식 티움/생활, 정보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전자정부로 인해 인터넷으로 관공서 업무를 볼 수 있다. 등기부등본 같은 서류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고 전입신고까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 예전 같았으면 전입신고하기가 번거로웠는데 지금은 아주 편리해졌다. 보통 이사를 주말에 하기때문에 이사 하고 난 다음에 전입신고를 바로 할 수 없다. 어쩔 수 없이 다음주 월요일에 해야하는데 보통 회사원들이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월차나 반차를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다. 인터넷 전입신고가 있기때문이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정부24(http://www.gov.kr/)에 접속한다.




찾는 사람이 많은 메뉴는 메인페이지에 나와있다. 왼쪽 하단에 보면 전입신고 아이콘이 있다.







들어가서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정부24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이 공인인증서는 도대체 언제 사라질려는지...






이용 주의사항을 확인해주고 다음을 클릭한다. 인터넷 전입신고는 특별한 것이 없이 계속 넘어가기만 하면 된다. 복잡한 건 인터넷 확정일자를 받는 법이다. 다음번에는 확정일자 받는 것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정보를 집어 넣는다.






전입신고서를 작성한다.









정보를 모두 넣은 후에는 역시 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신청하면 신청내역에 나온다. 신청만 했다고 전입신고가 되는 것은 아니고 업무시간에 처리가 되어야 한다. 처리가 되기 전에는 처리중이라고 나온다. 휴일에 신청했으면 평일 업무시간에 처리해준다.






전입신고가 처리되면 문자로 통보가 온다. 신청한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확인할 수 있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