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티움/과학

네이버 블로그 글 카테고리 이동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며 적어놓은 블로그 글의 카테고리를 옮기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 글 관리에서 체크 후 이동을 하면 되는데 네이버에서는 그런 방법이 없는 것 처럼 보였다. 하지만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포털의 블로그를 그렇게 허술하게 만들었을리가... 잘 찾아보면 네이버 블로그도 카테고리를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블로그 글 카테고리를 옮기는 방법은 위의 이미지처럼 발행으로 들어가 카테고리를 수정해서 다시 발행하는 방법이 있다. 그런데 이 방법은 글 수정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과 글을 하나씩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글을 여러개 옮겨야 할 때는 여간 힘든게 아니다.





여러개의 블로그 글을 옮기는 방법은 글 위쪽의 목록에 보면 있다. 목록 하단 오른쪽에 보면 작은 아이콘으로 '글관리 열기'라고 되어 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글 관리 할 수 있는 메뉴가 왼쪽에 열리게 된다.





글관리 메뉴는 포스트설정 변경, 태그달기, 이동, 삭제가 있다. 블로그 글의 카테고리를 이동하는 것이므로 이동을 클릭해주면 된다.





이동을 클릭할 때는 이동해야 할 글들을 선택해준다. 모두 이동하려면 전체 선택을, 몇개만 하려면 원하는 글을 체크하면 된다. 더 많은 글을 이동하려면 목록 하단 오른쪽의 5줄 보기로 되어 있는 부분을 늘리면 된다. 30줄보기까지 설정을 할 수 있다.





블로그 글을 선택한 후 이동을 누르면 이동할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는 글 이동 새창이 뜬다.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